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12 자궁경부암 CIN3, HPV 소멸 임신준비 가능하겟죠?

by 로리양입니다 2021. 9. 8.

https://blog.naver.com/lorya1

 

떡상이네 육아맛집 : 네이버 블로그

실전육아에서 나오는 아기를 떡상시키는 육아비법, 떡상이네 육아맛집에 오신걸 환영해요. ♥협업&문의 lorya1@naver.com ♥

blog.naver.com

 

제가 블로그를 네이버로 옮기게 되었어요. 

혹시라도 근황이 궁금하시면 이쪽으로 와주세요. ^^

 

23년 4월 3일, 아기를 출산하고 잘 키우고 있어요. ^^

 

[로리의 자궁경부암, CIN3 원추절제술 과정]
10월 23일 (금) 방이동 미쉘산부인과 국가검진 자궁경부암검사
10월 27일 (화) 방이동 미쉘산부인과 국가검진 자궁경부암검사 이상소견
10월 30일 (금) 방이동 미쉘산부인과 CIN3, HPV 33 , 원추절제술 시행 소견, 전원결정
11월 2일 (월) 오후 1시, 아산병원 서대식교수님 상담
11월 4일 (수) 오전 8시, 아산병원 원추절제술 시행
11월 19일(목) 오전 10시 원추절제술 결과
11월 19일(토) 오후 1시, 방이동 미쉘산부인과 자궁경부암 백신 주사
1월 21일(수) 오후 1시, 방이동 미쉘산부인과 자궁경부암 백신 2차 주사
1월 22일(목) 방이동 미쉘산부인과 HPV 33 소멸, HSIL → ASC US 결과
3월 아산병원 정기 검진 → 정상 (코로나로 ARS확인)
8월 방이동 미쉘산부인과 → 정상
9월 아산병원 2차 정기검진 결과 대기중




2차 정기검진차 아산병원 다녀왔어요.
월요일 오후 4시 30분 예약인데
사람이 진짜 많아요
간호사쌤이 오늘처럼 바뿐날이 없다고
환자분들도 많이 기다리고
교수님도 고생을 많이 했다고하네요.


이렇게 많았던 환자들인
아산병원 신관 산부인과는 저녁에 되니 아무도 없네요
제가 오늘 서대식 교수님 마지막 환자입니다.

4시 40분인데 5시 10분쯤 도착했고 진료는 2시간 기다려서 7시쯤 들어갔어요

저는 간단히 솔검사하는거라
진료는 5분내외로 짧았어요


코로나주사랑 임신여부 물어봤구요..

이미 동네병원에서 정기적으로 검사를 하고 있지만
혹시나 하여 아산병원에서도 수술해주신 교수님과 진료중에 있어요

검사 마치고 나오니 사람이 진짜 없네요 

오늘 서대식 교수님꼐 여쭤본것은

 

1. 임신준비를 해도될까요?

2. 코로나주사를 맞아도 될까요?

3. 정상이 계속 유지되려면 뭘 해야하죠?

 

답변

1. 임신준비를 해도될까요?

→ 우선은 정상이기는 하나 CIN3또는 재발되면 모든것은 아기 중심이기에 치료가 불가능하다.

임신준비는 본인의 선택이다.

 

2. 코로나주사를 맞아도 될까요?

→ 난소암이나 다른 자궁관련 질환의 환자들도 접종은 하고 있으나 코로나 백신과 관련하여 부작용 사례가 많이 보고 되고 있다. CIN3환자가 맞지 말라는 보고는 없으나 리스크는 있으니 알고 접종하시길 바란다.

 

3. 정상이 계속 유지되려면 뭘 해야하죠?

→ 컨디션관리, 스트레스관리를 잘하길 바란다. 

 

교수님은 칼대답

정답은 없지만,,위험한 부분은 고지해주시기로 본인이 판단하라 이느낌었어요. 

그래도 많은 위안이 됩니다. 

 

 

저는..임신준비해보려고해요 헤헤

정상이 두번나왔으니 괜찮겟쬬

술도 안 마시고 컨디션 관리 진짜 잘하고 있거든용 ^^

 


오늘은
검사만 하고 비용이 3400원정도 나왔어요.
한국은 정말 대단한 나라예요..^^


오늘의 정기 검진 끝
검사결과는 일주일 뒤에 오며
전화로 확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CIN3 정기검진 검사 결과 들을 수 있는 전화번호
02-3010-6600
이건 ARS자도이예요

일주일뒤에 전화한번해봐야죠 !!



댓글